13:18 [익명]

정신과 약 먹은게 취업에 영향을 줄수도 있나요? 입원치료가 아니라 그냥 상덤받고 약만 타 먹는것도 나중에 취업에 영향을

입원치료가 아니라 그냥 상덤받고 약만 타 먹는것도 나중에 취업에 영향을 주나요? 검색햐보니 치료 기록은 비공개 정보라서 영향없다고 그러는데 영향없다기엔 들리는 말들이 많으니까 신경쓰이네요

정신과 약 복용이 취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개인의 상태와 기업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의학적 치료 기록은 비공개이며, 병원이나 의료기관이 직장에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한, 약 복용 사실이 외부에 알려지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부 기업이나 기관에서는 건강 상태가 업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채용 과정에서 건강 상태를 물어보거나 검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체적인 건강 정보를 공개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거나, 의료 기록이 비공개 상태라면, 복용 사실이 공개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정신과 약 복용이 일상생활이나 업무 수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라면, 취업에 큰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만약 정신 건강 문제가 업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와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어떤 경우든, 자신이 복용하는 약이나 건강 상태를 허위로 숨기기보다는 필요시 솔직히 상담하는 것이 법적·윤리적 측면에서 바람직합니다.

전반적으로, 정신과 치료 기록은 비공개이기 때문에, 복용 사실 자체가 취업을 방해하는 일은 흔하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하지만, 직무와 관련된 특수한 상황이나 기업 정책은 다를 수 있으니, 구체적인 질문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