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못생겼다는 말은 장난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데용 그날은 친구 옆에서 그냥 가만히 있었는데 친구가 계속 저보고 못생겼다고 하기도 하고 인스타 초성으로 뭐할지 뜨는거에 그냥 장난식으로 제 초성이 길거리 캐스팅 당한다고 써져잇는거를 제 친구가 보고 제 얼굴 쳐다보면서 "길거리 캐스팅 당할 얼굴이 아닌데?"이래서 순간 기분이 확 나빠지는거에요 ㅠㅜ 그래서 하루 동안 걔랑 말도 안섞었습니다...어느날은 애매하게 이쁜애 특징이라는 릴스가 떴는데 그걸 저한테 보여주면서 웃는거에요... 기분 나쁜 제가 이상하고 예민한걸까요?

이 말 기분 나쁜 제가 이상한건가욤 ㅠ 관련 내용 답변드릴게요.

당신이 느끼는 감정은 충분히 이해할 만하고, 어떤 사람의 말과 행동이 상처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가 반복적으로 "못생겼다"고 장난으로 말하거나, 길거리 캐스팅에 대한 농담, 그리고 이쁜 애 특징이라는 릴스를 보여주며 웃는 행동은 당신에게 심리적 상처를 주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주변 친구들과 농담으로 서로를 놀릴 때도 있지만, 그 경계가 모호하거나 반복되면 상대방이 기분이 좋아야 하는 관계에서도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당신이 기분이 나쁜 감정을 느낀다면, 이는 매우 자연스럽고 정당한 반응입니다.

당신이 예민하거나 이상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친구와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당신이 느낀 감정을 차분하게 전달하면서, 더 배려있는 대화를 시도해보세요. 친구들도 무심코 하는 농담이 당신에게 깊은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위해 건강한 경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충분히 이해받고 배려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채택 부탁드리고 추가 질문은 채택 후 답변드리겠습니다.